티스토리 뷰

다시 선수가 없어진다. 당장 쓸 수 있는 좋은 선수들은 있었지만 4~5년 미래까지 책임져 줄 선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결국 방향은 리빌딩이다. 당장 약점을 임시봉합해 내년을 대충 면피하는 게 아닌 젊은 선수에 투자해 중장기적으로 다시 명문구단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D안은 외국인 포수의 영입이었다. 성민규 단장은 시카고 커브스 극동 담당 스카우트 출신이다. 미국 시장 전문가다. 남들이 모르는 이면적 부분도 잘



이 지랄하는거여 김태군 딴건 몰라도 여우같고 수비 잘하는 포수라 괜찮은데... 이런 타입 포수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거든 이해가 안가네; 왜 안샀는지는 알겠음 그러니까 김태군이나 포수 용병 데려올거면 유격수나 2루수 사줘✊✊✊ 미치지 않고서야 윤성빈을 내놓지는 않겠지 근데 성단장 미친것같아ㅠㅠㅠㅠㅠ 김태군 퐈나 싸트 가능성은 없니?ㅠㅠㅠㅠㅠ 김태군이군요 5억이 아니라 50억 달라고 했나봐요 ㅎㅎㅎㅎㅎ 왜 쉬운길을 냅두고 굳이 저러는건지 이해가 안되네 차라리 김태군을 사지 둘다 김태군보다는 평가가 좋은거같긴 한데 ◇김태군(왼쪽), 이지영. 스포츠조선DB [부산=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스토브리그 포수 영입전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주도권을 잡은





강조했다. /what@osen.co.kr 능글능글한 성격도 그렇고 대사도 일치하고 헤어밴드 똑같고 수비형 포수인 거도 같음 다만 김태군은 약(의료용 약을 의미)도 못먹는 체질인데 금강불괴 수준으로 튼튼하단 것만 빼고.. 좀 버티면 타팀과 못해두 4년 30억대 중후반 가능했을텐데 느긋하게 기달리지 왜... 김태군 인기 높아지는 소리가 들리는듯하네요 김태군이 이지영보다 어리고 더 많은 경기를 뛸 수 있는 몸이지만 이지영은 경험치가 좋음





둥지는 롯데 자이언츠가 유력히 점쳐졌다. 지난 7월 제대를 앞두고 있던 김태군의 트레이드 가능성을 타전했던 롯데는 결국 올 시즌에도 포수 문제를 풀지 못하면서 FA 영입 쪽에 포커스가 맞춰지고 있다. 김태군 외에도 키움 히어로즈에서 맹활약한 이지영(33)이 FA 자격을 신청하면서 선택의 폭은 넓어진 상태지만, 롯데가 앞선 시선에 포커스를 맞출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추진했던 롯데 뿐만 아니라 수도권 2개 팀에서 김태군 영입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여러 조건이 맞지 않으면서 결국 성사되지 않았지만, 이번 스토브리그에서는 결론이 날 것으로 보인다. 롯데는 미래유망주를 내주는 틀드하느니 퐈 포수사는게 나은거아냐?? 롯데도 포수 보강 완료, 김태군 FA 미아 위기? 그냥 김태군사면 되는거 아님? 이지영 안산거는 이해함 인내심에 한계가 오는데 스토브리그 포수서영주의 롤모델은 김태군 롯데는 팬들이 이것만은 하지마라 하는길로 가는거같음 지성준 이지영은 어디가 더 우위야? [SC이슈추적]포수 FA 영입전



주고 사오기엔 롯데입장에선 아까울 수도 있다는것도 이해는 가 김태군을 살지말지는 아직 모르지만ㅋㅋㅋㅋㅋ 그래서 2차드랩이 좀 변수가 될거같음 2차드랩에서 풀릴수있는 베테랑포수가 있으면 롯데가 데려올거같아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과연 '대이동'이 이뤄질까. KBO리그 2차 드래프트가 20일 실시된다. 10개 구단이 내놓은 40명의 보호선수 명단에 포함되지 않은 선수들이 대상이다. 각 구단 별로 최대 3명까지 지명 가능하며, 1라운드 지명 선수에겐 3억원, 2라운드는 2억원, 3라운드는 1억원의 보상금이 발생한다. 지명 구단이 해당 선수와 계약하지 않아도 보상금 지급 의무는 유지된다. 지명 선수가 계약을 거부할





한결같은 반응이 이지영의 팀 내 가치와 존재감을 얘기해 준다. 삼성 출신인 이지영이 키움에서 포수로서 확실하게 뿌리를 내리는 듯한 모양새다. 이지영 김태군 나오면 데려갈팀 롯데뿐인데 엔씨가 김태군이 나간다면 굳이 잡지 않을거고(남으면 어느정도 챙겨주겠지) 이지영은 키움이 어찌나올지 모르겠지만 암튼 롯데가 김태군 영입하면 키움이 적당한 가격에 잡을 수 있을거 같음 예전 김태군 응원가는 지금 누가 씀?? 백업 근근히 하다가 엔씨덕분에 길트여서



일등공신으로 꼽혔다. 키움 선수들도 이지영의 빠른 잔류를 반길 수밖에 없는 이유다. 특히 이지영과 늘 한몸처럼 호흡을 맞췄던 젊은 왼손 이승호는 더 그렇다. 그는 "꼭 형이 팀에 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계약 소식을 듣고 바로 연락도 드렸다"며 "나를 가장 잘 아는 포수 선배님이니 내년 시즌에도 또 마음 편하게 던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반겼다. 이지영의 서화초등학교 후배인 강속구 투수 조상우도 마찬가지다. "내년에도 함께 뛰게 돼 너무 기분이 좋다"며 "선수들 모두 '잘 됐다'는 반응이었다. 정말 좋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타격 파트 코치들과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쉴 새 없이 방망이를 휘두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롯데가 하위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지영, 김태군 등 외부 FA 포수를 영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성민규 단장은 "FA 포수 영입은 없다"고 선을 그었고 허문회 감독은 "우리 포수는 절대 약하지 않다"고 감싸 안았다. 나종덕은 "강민호 선배님이 삼성으로 이적한 뒤 포수가 약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나도 사람이기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FA 포수 영입 철회



기회가 늘어났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다 보니 팬들의 비난을 한 몸에 받았다. 때로는 과하다 싶을 만큼 뭇매를 맞았다.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으나 성장을 위한 과정이라고 여겼다. 김해 상동구장에서 만난 나종덕은 올 시즌을 되돌아보며 "한 경기 한 경기 치르며 나 자신에게 화도 많이 났다. 데뷔 첫 시즌은 순식간에 지나갔는데 올 시즌에는 달랐다. 하루하루 생각이 많았다"고 털어놓았다. '맏형' 송승준을 비롯한 롯데 투수조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