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 잘 던져서 분위기를 바꿨더라면…." 일본시리즈 최우수선수(MVP), 메이저리그 특급 유망주, 일본프로야구(NPB) 40홈런 유격수와 MVP 출신 타자까지. 성인 대표팀에서 첫 태극마크를 단 이영하(22, 두산)가 올 프리미어12에서 상대한 타자다. 야구계 걸출한 선수마저 속수무책으로 당할 만큼 기운이 셌다. 이영하는 5경기 8⅓이닝 동안 공 136개 던지며 단 1점만 줘 평균자책점도 1.08로 매우 낮다. 푸에르토리코와 평가전(1이닝 무실점 15구)까지 더하면 151구를 던져 온몸을 바쳤다.



정규시즌 선발에 KS 2번 등판한 선수를 저렇게 굴리네요. 아니 이영하 또 올리네요 NC감독때 투수 갈아먹은거 생각하면 정말 쓸놈쓸... 레고도 좀 닮은거같고 "어렸을 때부터 두산을 좋아한다"는 이영하는 "유니폼도 예쁘고 선수들도 모두 잘한다"며 이유를 말했다. 이때부터 이뻐쥬금 이런 대회에 이렇게 갈릴 선수가 아닌 거 같은데 아까 막 떠는거 중계에 보였는데 SK 선발 박종훈(28)은 지난 17일 끝난 2019 프리미어12 대회 기간 본의 아니게 체중을 감량했다. 너무 긴장한 나머지 밥을 제대로 먹지





좌전 안타를 맞자 좌완 차우찬으로 마운드를 교체했다. 차우찬은 2타자를 연달아 범타로 돌려세웠고, 2사 1루에 3번째 투수로 이영하가 등판했다. 이영하가 마주한 첫 타자는 일본시리즈 4경기에서 홈런 3개를 때려 MVP로 뽑힌 유리스벨 그라시알(소프트뱅크)이었다. 이영하는 8구 풀카운트까지 가는 승부 끝에 3루 땅볼로 그라시알을 잡아냈다. 이영하는 6회초에도 마운드에 올라 한 이닝을



당장 마지막경기도 양현종 이영하 조상우 하재훈만 올린거봐ㅅㅂ 씨발 ! 일찬이도 영하 챙기면서 다니고ㅋㅋㅋㅋ 선발로테 처음으로 돌아보는데 최적의 환경이긴 했을듯ㅋㅋ 아쉬운건 휴식을 한번은 줬어야했는데ㅠ 이영하 너는 공만지지말고 먹고 자고 쉬기만해ㅠㅠㅠ 한명씩 파보면 다 한번씩은 써봤을듯ㅋㅋㅋㅋㅋ 머릿결이 찰랑찰랑해진다닠ㅋㅋㅋㅋㅋㅋㅋ ㅅㅂ 이런 대회에 이렇게 갈릴 선수가





이영하 하재훈 차우찬을 오늘 쓰면 솔직히 내일 투수 운용에 영향 가는거라 문경찬 원종현 2명 남아서 고우석 길게 끈게 이해가긴해 임씨, 베이징때 윤석민 ,이번에 이영하 소나무네 소나무 진짜 기가 막혔다ㅋㅋㅋㅋㅋㅋㅋㅋ 결승때 그렇게 쓸거면 아껴주기라도 하지 내일은 양현종선수 김광현선수 차우찬선수 조상우선수 있어서 영하 나온다고 해도 많이 던질 일도 없고 지금까지 예선전 슈퍼라운드에서 불펜중에서 고생하며 던졌고 결승전 그것도 한일전인데 거기서 아카 잡는건 이영하 야구인생에 분명 도움될거 같다고 생각함 한단계 더 성장하는? 근데 앞에 말했지만 쟁쟁한 선수들 있어서





에이스 류현진은 이제 국제대회에 부르기엔 너무 '거물'이 됐고 지난 10년 동안 한국 야구를 이끌었던 좌완 원투펀치 김광현과 양현종도 어느덧 30대의 베테랑 투수가 됐다. 비록 이번 대회에서는 불펜으로 활약했지만 이영하는 선발에 훨씬 익숙한 투수다. 이번 대회 한국 불펜의 '믿을맨'으로 활약한 이영하가 조만간 한국 야구의 에이스로 활약할 날도 그리 멀지 않은 듯하다. 기존에 예상한 40인은 장원준이





더 책임졌다. 선두 타자 알프레도 데스파이그네를 헛스윙 삼진으로 막았다. 다음 타자 요르다니스 사몬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지만 1사 1루에서 프레데릭 세페다를 삼진으로 솎아 내며 분위기를 잡았다. 이어 알렉산데르 아얄라를 유격수 땅볼로 솎아 내며 이닝을 매조졌다. 이영하의 최대 장점은 일명 터널 구간이 길다는 점이다. 터널 구간이란 패스트볼과 변화구가 비슷한 궤적으로 날아오는 구간을 뜻한다. 이 구간이 길수록 변화구에 속을 확률이 당연히 높아진다. 이영하는 패스트볼과 종으로 떨어지는 슬라이더의 궤적이 거의 일치한다. 패스트볼처럼 날아오다 슬라이더는 타자 앞에서 떨어진다. 이순철 SBS 해설위원은





도루 걸어서 한거였엌ㅋㅋㅋ 애초에 키움선수가 병크쳐서 키움쪽이 분위기가 더 안좋은데 지금 이영하선수가 흔들리는게 커 파울이야 이영하 미쳤어? 이영하선수 지친거 같음 나 안면인식장애인가?왜 이영하선수랑 함덕주선수 구분이 안되냐 투교 이영하 영하, 헌화조차 실패했네 ㅋㅋㅋㅋㅋㅋㅋ 이영하는 "컨디션은 매우 좋다. 여기 와서 너무 많이 먹어서 살이 찐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일전이 가장 기대된다. TV로만 보던 것을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영하랑 김대한 같이서도 키차이 좀 나던데 김인태, 이유찬이 이영하랑 한조였으면 ㅋㅋㅋㅋ 조 잘짰어 결국 혹사가 맞긴 했다만ㅋㅋㅋㅋㅋ 대회 초중반까진 혹사 모드 아니었는데 그걸로 예민하게 구는 덬들 있어서 두덬들끼리도 예민떨지 말라고 했었어 제발 막아 정신 좀 차려라 진짜 볼질하는거바 시발 .....그만 돌려보자 평가전 29일 (vs상무) *비공개 X 1일 (vs푸에르토리코전) X 2일 (vs푸에르토리코전) 조상우 1.0이닝 14구 예선전 C조 6일 (vs호주전) X 7일 (vs캐나다전) 조상우 1.2이닝 24구 8일 (vs쿠바전) X 슈퍼라운드 11일 (vs미국전) 조상우 1.0이닝 24구





집에서 챙겨주는 것들을 잘 먹었으면 좋겠다. 몸에 안 좋은 것들만 많이 먹는다" 그냥 김경문이 파이어볼러에 환장한걸로밖에안보임 이영하 상태 별루네 이영하 이제 절대 실점금지 그리고 빠따들 점수내라 난 포기안해 [엠스플 인터뷰] “눈물이 왈칵” 생애 첫 우승, 바로 이 맛 아닙니까 이영하 화이팅 이영하 1,2회랑 동일인물일리 없엌ㅋㅋㅋㅋㅋㅋ [프리미어12]이야 이영하~ 하재훈을 좀더 일찍부터 믿었으면 이영하 조상우 좀더 유도리있게 썼을텐데 ㅠㅠㅠㅠ 아 이영하 3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