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동 6위에 올랐다. 이어 HYNN(박혜원) 몬스타엑스 폴킴이 6표를, 트와이스 태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데이식스 오마이걸 세븐틴 핑클이 5표를, YB 로켓펀치 김성규(인피니트) SF9 위너 엑스원 강다니엘 윤종신 마마무 블랙핑크 온앤오프 김수찬 청하 송가인 조용필이 각각 한표씩을 얻었다. ◆'인생역전' 송가인, 2019년 반전 아이콘 1위…송하예·오마이걸 2, 3위 송가인은 '2019년 가장 반전을





딴건모르겠고 슈퍼엠 백현 이포카는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가지고싶음.. 슈퍼엠 호기심에 찾아보다 오히려 엑소 입덕각 슈퍼엠 수치로 비교하자면 11만대 vs 4000 인거임 슈퍼엠 노래 너무좋아... 쟈핑이랑 투페스트 슈퍼엠 지금 방송 괜탆지않아? 옛날에 미국인이 방탄 한국에서 발매하지말고 미국에서 발매하면 미국성적 훨씬 유리할거라고 한거 본적이 있는데 이게 슈퍼엠 사례구나 슈퍼엠 투어 언제부터





결성한 팀으로 'K팝 어벤저스'로 통한다.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를 비롯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의 루카스와 텐 7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심혈을 기울인



의혹에 대해서 해명해야 한다고 보는데... 코리아 해럴드는 굳이 따지자면 한국 쪽 언론이라지만 다른 외신에서도 이런 의혹 계속 나오면 과연 떳떳한 1위라고 할 수 있을까 그만큼 연습했으면 지금쯤 슈퍼엠 안무 연습 영상 줄만도 하지 않냐? ㅠㅠㅠㅠ얼른 내놔 ㅈㄱㄴ 노래음원은 18일 나온다함 SuperM 특집 프로그램 '슈퍼엠



이뤘다고 생각하는 가수' 질문에서 32표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보여준 탁월한 실력으로 '인생역전'의 꿈을 이룬 송가인이 2019년 최고의 반전으로 손꼽힌 것으로 보인다. 송가인의 이같은 '대반전'의 비결은 역시 실력이었다. 송가인은 한국인의 한이 서린 듯한 음색, 판소리를 통해 갈고 닦은 허스키하면서



받아 2위에, '특급 프로젝트 그룹' 슈퍼엠이 13표를 받아 3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의 화제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미국 진출 후 한류를 이끌어가는 아이돌 그룹의 기대감이 작용한 순위로 보인다. 그 외에도 있지와 악뮤가 11표를 얻어 공동 4위에, 4년만에 재결합한 브라운아이드걸스와 골든차일드가 8표를 얻어 공동 6위에 올랐다. 이어





월요일이나 어쨋든 담주중엔 날짜랑 로고는 나올거 같음 ㅋㅋㅋ 태연노래가 월요일에 나오나? 여튼 태연 노래나오고나면 엑소 컴백 시동걸거같음 ㅋㅋㅋㅋ 안해본 컨셉이라그랬는데 컨셉뭘까... 그룹 슈퍼엠(SuperM)이 SBS 특집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인다. 14일



또 순회하고옴 ㅁㅊ 슈퍼엠 졸귀다 헐 슈퍼엠 빌보드 1위???????? 그럼 슈퍼엠 날조 다 빼고 팩트만 봐도 ㅂㄹ인거야? 슈퍼엠 대한항공 영상 귀엽다ㅋㅋ 첸 팬싸도 연기됐고 슈퍼엠사녹 취소 슈퍼엠 ㅊㅋㅊㅋ 이제 안무영상 내놓자 슈퍼엠 저일로 한국 케이팝돌 싸잡혀서 욕듣고있던데ㅋ ㅜㅜ 슈퍼엠도 시그



invalid-file

뭐임 잘생김...귀여움-> 백현 부둥부둥회->본인등판->덬들 처돔 무슨ㅋㅋㅋㅋㅋㅋㅋ 타임라임잌ㅋㅋㅋㅋ 저랰ㅋㅋㅋㅋ 서사오지넼ㅋㅋㅋㅋ 본인에서시작되서 본인등판으로 완성된서샄ㅋㅋㅋ 첸 일정도 취소된다고하고 유튭엔 아직 안 떳지ㅠ 한국버전앨범 단체버전살까 내돌한멤버전살까ㅠㅠ 고민중..ㅠㅠ후자는 내돌그룹에서 차애멤이여서...슈퍼엠 두루두루좋아함 웨이보에서 그 조합으로 썰 먼저 돌아서였는뎈ㅋㅋㅋ 첫 목격 두달전인가 다행이라고 생각해 본그룹 악개들 슈퍼엠으로 난리인데 그거 혼자 다 받을 생각하면 벌써



invalid-file

및 방송 콘텐츠 제작자, 연예부 기자 등 업계 종사자 200명이 참여했다.(복수 응답 가능) ◆컴백 목전 아이유,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 1위…방탄·슈퍼엠 뒤이어 아이유는 '2019년 말 혹은 2020년이 가장 기대되는 가수' 질문에서 1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32표를 획득하며





댓글